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 3학년 편입학 원서접수 방법 및 후기

by 에바. 2020. 12. 1.
반응형

서울 사이버대학을 다니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 는 아니지만

인생이 달라지는 것까진 바라지 않고 그저 학사학위가 필요해 서울디지털대학(심지어 서울 사이버대학도 아님ㅋㅋㅋㅋ)에 입학하기로 마음 먹었다. 사실 목표는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하는 거였으나 어찌어찌 삶에 치여 접수기간을 놓쳐 버렸고 겨우겨우 이제와서 원서접수를 했다ㅠㅠㅠ 아무튼 웬만한 사이버대학들이 2021년도 입학 원서 접수를 받고 있으니 사이버대학에 다닐 계획이라면 미리미리 원서 접수 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로 정한 이유

http://go.sdu.ac.kr/go/index.do

 

서울디지털대학교 메인

힘내요 대한민국! 함께해요 SDU!서울디지털대학교가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입학 장학금 보기 > 내 손안에 캠퍼스 간편하게 수강하고속편하게 교육받고맘편하게 학비내는그래

go.sdu.ac.kr

1. 지인 추천

2. 저렴한 가격: 내가 찾아본 사이버 대학교 중 입학금 및 등록금이 가장 저렴했다. 

3. 인근 거리

4. 상담센터

 

 

원서 접수 방법은 간단해도 간단해도 너무 간단하다. 적성 검사 및 학업 계획서 작성 시간까지 모두 포함해서 30분 안팍으로 걸린 듯. 

 

 

우선 서울디지털대학교 지원서를 작성하는데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된다. 나는 전문학사가 있기 때문에 3학년 편입학을 선택. [전형 및 장학 선택]은 [정형안내 상세보기]를 누르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본인에게 맞는 부분을 선택해 주면 된다. 나는 아쉽게도 해당하는 것이 하나도 없기에 [다른 장학 비대상자]로 선택했다. 

학년 선택이 아리까리 하다면 역시나 [학력자격 상세보기]를 참고해서 고르면 된다. 지원하기 누르면 내가 선택한 내역을 다시 한 번 확인하라는 팝업 창이 뜬다. 맞다면 [예]를 눌러주고 전형료 결제로 넘어가면 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형료는 2만원. 고딩 때 대학 원서 접수비 얼마였지. 학교마다 달랐던 거 같긴한데 2만원이 보통 가장 저렴했던 거 같다. 2만원이면 비싼 돈은 아니지만 예나 지금이나 전형료는 여전히 아까비ㅠㅠㅠ

사진은 없지만 전형료 납부가 완료되면 적성검사를 해야된다. 적성검사라는 이름과 30분 정도 소요된다는 말에 살짝 긴장했는데 알고보니 걍 간단 설문조사더라. 거의 1분 컷이었던 듯. 동영상 수업에 익숙한가?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이런 수준의 설문이 10개인가 20개 있었음.

 

 

학업 계획서도 살짝 긴장했는데 50자 이상 작성으로 정말 부담없는 분량이고, 예시로 나와 있는 계획서가 나의 상황가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ㅋㅋㅋ 거의 단어가 교체하는 수준으로 적어서 올렸다. 이렇게 간략해도 되나여? 

학업 계획서까지 작성을 마쳤다면 서류 제출만 하면 입학 지원절차가 끝난다. [서류제출 이동]을 클릭클릭!

 

 

나는 전문대를 졸업했기 때문에 최종학력 증명서로 졸업한 전문대학의 졸업증면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지원한 전형에 맞게 제출 서류를 잘 확인해서 제출하면 되는데 새삼 세상 너무 좋아졌다. 온라인으로 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다니! 나는 말이지... 이거 서류 따로 업로드하거나 우편 발송해야 되는 줄 알고 며칠 전에 학교 사이트에 들어가서 졸업 증명서를 발급 받았단 말이지. 그때 수수료 1500원을 냈었구여... 오늘 온라인 증명서 제출 서비스로 졸업증명서 신청하면 수수료 2500원을 또 냈다... 수수료 왜케 비싸?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민원24에서 동사무소 수령이 아니었다는 거;;; 이 날씨에 동사무소까지 가서 서류 떼 왔는데 인터넷으로 바로 접수하는 거였음 너무 화날 뻔ㅋㅋㅋ

 

온라인으로 서류 등록까지 마쳤다만 이거는 시간이 좀 걸리는 작업이라 바로 제출로 상태가 변하지 않았다. 그럴 땐 [온라인 학력서류 제출]을 다시 한 번 눌러보면 위에 사진처럼 제출 이력이 있다는 팝업이 뜬다. 한 2시간 정도 지나니 서류제출이 완료되었던 거 같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합격자 발표는 20.1.18 오후 2시 경에 나온다고 한다. 한달하고도 18일이나 남음ㅋㅋㅋㅋ 공부는 빨리 하기 싫지만 빨리 합격자 발표나서 등록하고 국가장학금 신청하고 싶네.

반응형

'사이버대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버대학교 합격자 발표  (0) 2021.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