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보드게임ㅣ추리왕

by 에바. 2020. 11. 23.
반응형

다이소 골든게임 추리왕

다이소 추리왕

두뇌 트레이닝 보드게임, 용의자는 6명! 범인을 찾아라!

소개 멘트만 봐도 익숙하지 않은가? 추리 보드게임의 끝판왕 클루의 다이소 버전이다. 가격이 무려 3000원! 원조 클루가 이만 원 초반에 가격이 구성되어 있으니까 7분의 1 가격. 부품을 아무리 잃어버려도 부담감을 덜 수 있는 가격이다. (하지만 나는 심즈 클루가 갖고 싶어) 

 

 

다이소 추리왕 구성품

다이소 추리왕 구성품

게임판과 인물, 장소, 도구 카드와 체크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하나 조심조심 잘 뜯어서 게임을 할 때 사용하면 되는데 아무래 클루와 퀄리티 차이가 여기서 나온다는 말이지. 옛날에 보드게임방에서 심즈로 클루를 할 때는 말이지 도구도 저런 카드가 아니라 실제 모양을 본뜬 모형이었는데. 본새가 장난 아니었단 말이지. 

그리고 다이소 추리왕은 2-4인용 게임이기 때문에 체크판이 총 4장 들어 있고, 각 칸이 4개로 나눠져서 4번 할 수 있다. 보통 보드게임방에선 용지를 코팅해서 쓰고 지우고 할 수 있게 활용을 한다. 코팅을 하는 건 귀찮고 클리어 파일 속지를 이용해야 하나. 여러 번 쓸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해 봐야겠다.

 

 

다이소 추리왕 게임방법

게임 방법은 설명서만 읽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해보면 생각 외로 간단하다. 

1. 도구, 장소, 인물 카드에서 무작위로 각각 한 장씩 뽑는다. 

2. 나머지 카드는 골고루 섞어서 플레이어 수만큼 나눠 가진다. 남는 카드가 있다면 가위바위보로 이긴 사람이 갖는다. 나눠가진 카드를 각자 본인의 체크 판에 표시한다.

3. 플레이어는 각자 원하는 출반 칸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중복 안 됨)

4. 주사위를 돌려 말을 움직인다.(대각선 혹은 왔던 길로 되돌아 갈 수 없고, 다른 말을 뛰어넘거나 같은 칸에 있을 수 없음)

5. A플레이어가 장소에 들어가면 도구와 인물을 골라 추리를 할 수 있다.

6. A플레이어가 말한 장소와 도구 및 인물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A플레이어에게만 보여준다. 만약 B플레이어가 도구, 장소, 인물 카드를 1개 이상 2개나 3개를 가지고 있다 해도 1개만 보여준다.

6-1 B 외에 C도 A가 추리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때 게임 방법을 2가지로 나눠서 진행할 수 있다.

(1) B와 C 모두 A에게 카드를 보여준다.(초보자들에게 적합. 게임을 빨리 끝낼 수 있다.)

(2) A의 왼쪽으로 턴을 돌며 B가 A의 추리가 틀렸다고 말하고 B의 카드만 보여준 뒤, C는 침묵. 

7. 정답을 알 것 같은 사람은 정답 예상 장소로 가서 정답 도전. 정답 도전은 한 번만 할 수 있다. 정답을 말한 뒤 정답 카드 1번에 무작위 3장을 확인 한 뒤 정답이 맞다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를 하고 우승. 틀렸다면 틀렸다 말하고 카드를 원래 자리에 두고 나머지 플레이어들끼리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소소한 팁

1. 원하는 장소에 가기 위해 무작정 주사위를 돌리기보다 "연결통로"를 잘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2.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일부러 섞어서 추리에 도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편의점 장소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일부러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혼선을 주기 위해 '편의점에서 카레이서가 화분으로'라고 추리를 한다. 아무도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나온다면 누군가 정답 도전으로 편의점, 카레이서, 화분을 외칠 것이다. 그렇게 속아 넘어간 플레이어는 아웃행.  

이렇게 봐도 플레이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다이소 추리왕 게임 방법 말고 보드게임 클루 게임 방법으로 검색해보시길. 어차피 이름만 다르고 게임 방법은 똑같기 때문에 클루로 검색했을 시 더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