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IY 명화 그리기ㅣ마릴린 먼로 3일차 후기

by 에바. 2020. 12. 8.
반응형

DIY 명화그리기 준비물

DIY 명화그리기 마릴린 먼로

오랜만에 취미다운 취미생활을 하기 위해 DIY 명화그리기를 주문했다. 사실 마릴린 먼로 말고 클림트의 아델레블로흐 바우어의 초상을 주문했는데 직구로 오는 거라서 배송이 진짜 너무 오래 걸리는 거;;; 사실 다음주부터 시작해도 상관 없긴 하지만 뭔가 주말에 마마를 보면서 하고싶었구여 영어 공부가 하기 싫어서 주말에 정신 팔릴 게 필요했구여. 결국 쿠팡 로켓배송으로 DIY 명화그리기 하나 더 주문했다ㅋㅋㅋㅋ 

클림트의 아델레블로흐 바우어의 초상이 너무 노랑노랑해서 좀더 알록달록한 그림을 선택하고 싶었는데 진짜 맘에 드는 그림 찾는 게 너무 힘드러. 찾다 찾다 어떤 분이 마릴린 먼로 완성하고 찍은 사진을 봤는데 초록초록하니 너무 예뻐보여서 주문했다. 근데 이제 보니 잘못 선택한 듯ㅠㅠㅠㅠ

 

아트조이 마릴린 먼로

암튼 로켓배송 명성에 걸맞게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했다. 때마침 그날이 금요일이라 퇴근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자 맘 먹고 바로 뜯음. 붓이랑 물감 같은 부속품은 캔버스판 뒤면에 포장되어 온다. 사실 거창한 준비물은 필요없다. 기본 배송품으로 오는 물감과 붓만 있으면 되긴 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있으면 더욱 좋은 준비물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1. 물통

2. 팔레트

3. 팔토시

4. 납작붓

 

 

물통은 뭐 말해 모해. 어쨌든 붓으로 물감칠을 하려면 물이 필요하니 물감 물통이 필요하구요. 팔레트는 없이 사용해도 되긴하지만 그냥 저 물감통에 바로 사용할 경우 물감이 굳을 수 있다. 그래서 따로 팔레트에 덜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음.나는 팔레트가 없어서ㅋㅋㅋ 걍 포장비닐에 조금씩 덜어서 쓰고 있다.

팔토시는 예방 차원에서 필요하다. 물론 물감이 묻어도 상관없는 잠옷을 입고 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안 묻는 게 좋으니까. 팔토시 잊지 말고 꼭꼭 착용함. 분명 조심한다고 하면서 칠하는데도 불과하고 매번 물감이 여기 저기 묻는다는 말이지. 그리고 납작붓은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넓은 부분을 칠할 때는 납작붓만한 게 없다. 저 붓은 아마도 첫 번째 DIY 명화 그리기를 할 때 집 앞 문방구에서 세트로 몇 천원 주고 샀던 놈인듯. 확실이 함께 배송오는 붓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다. 하지만 마릴린 먼로 너무 작은 칸이 많아서 몇 번 사용하지 못함ㅠㅠㅠ

 

 

금요일은 2번도 칠하지 못했다. 그리고 밝은 색이다 보니 칠하고 칠해도 숫자가 보인다;;; 숫자랑 테두리 보이는 게 젤 안 안 예쁜데 말이지ㅠㅠㅠㅠㅠㅠ

 

 

도영이 맘=내 맘. 아니 원래는 아트조이 DIY 명화그리기 그리면서 영어 공부해야지. 영어 틀어놓고 해야지 했는데ㅋㅋㅋ 영어는 개뿔 노래 듣다가 나중에는 유튜브로 nct 자컨 다시 봄ㅋㅋㅋㅋ 그러다 우연히 엔시티 드림 이불 안은 안전해? 인가 그거 보는데 런쥔이가 피포페인팅 하는 거 ㅋㅋㅋㅋ 그러다 생각남 작년에 엔시티127 릴레이캠할 때 도영이가 보여줬던 DIY 명화그리기. 무슨 그림일까 궁금한데 못 찾겠더라. 약간 풍경화 아니면 정물화 같은데 궁금. 암튼 그리고 도영이 말이 너무 공감갔어. 되게 많이 칠한 거 같은데 아직 2번 현재 진행 중ㅜㅜㅜㅜ

 

 

너무 힘들어. 순서대로 계속 칠하다가 마릴린 먼로 피부만 칠하는 게 숨막혀서 한 7번까지만 칠하다 10번으로 건너 뜀ㅋㅋㅋㅋ 중간에 약간 주황, 빨강 이런 색 있는데 그 색들이 가장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맨 나중에 칠하기로 했다. 정말 초록색 칠하는데 숨통이 틔이는 느낌이었어. 클림트 아델 뭐시기는 어떡하지 그거 겁나 노랑노랑인데ㅠㅠㅠ

암튼 피포페인팅을 할 때 걍 순서대로 칠하는 것도 괜찮고 밝은 색-어두운 색 순으로 하는 것도 괜찮고 내 멋대로 하는 것도 상관 없긴한데 어쨌든 가장 중요한 건 뚜껑을 연 색은 끝장을 보는 게 좋다는 것. 왜냐면 물감 잘못하면 굳을 수도 있거든 그리구 이것저것 칠하면 뚜껑 열고 닫고 그게 은근히 힘들고 귀찮음. 근데 끝짱 보고 싶어도 칠하다보면 놓친 부분 계속 나온다. 난 분명 끝냈다고 생각했는데 아까 5번 칠할 땐 없었는데 막 5번 칠할 때 2번 겁나 보이고 이럼ㅋㅋㅋㅋㅋㅋ 암튼 아트조이 피포페인팅 마릴린 먼로 그림이 생각보다 쉬운 편인지 진도 빨리 나가는 것도 같고. 빨리 완성하고 클림트 꺼 오면 또 연말에 열심히 달려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