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k 세븐 모바일 유심 배송 후기(feat. 유심 쉽게 빼는 법)

by 에바. 2020. 11. 23.
반응형

왜 모든 일은 한 번에 진행되는 법이 없는가

 

온라인으로 어찌어찌 sk 세븐 모바일 요금제 가입 신청을 했다. 분명 어무니 번호로 해피콜 신청을 했는데 어째 나에게 전화가 왔는가. 나와 처음 상담했던 그 불친절했던 상담사가 번호를 잘못 기입을 한 것인지 내 발음이 거지 같았던 것인지 번호가 잘못 기입 되어 있었고 나에게 전화가 왔다. 어찌보면 다행일지도. 어무니와 상담사 분이 통화하기 전에 본인인증 제외 정보를 내가 말할 수 있었다(?) 어무니가 내용을 잘 모르실테니 전날 미리 준비해둔 정보를 사진 찍어 보관하고 있길 잘 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통신사와 결제되고 있는 카드 번호 혹은 계좌 번호, 핸드폰 기종, 신청 요금제 확인, 변경 시 요금제가 나갈 본인 계좌 뒷자리 4자리, 유심 배송 받을 주소 등등. 해피콜(?) 뭐라고 했더라 암튼 내가 거의 다 통화했다... 뭐 변경 관련 동의 뭐시기 하는 것도 엄마 바쁘다고 딸내미한테 말하라고 해서 상담사 분이 다시 전화하셔서 어떻게 어떻게 진행했다. 처음부터 나랑 통화를 해서 차라리 잘된 듯. 

중요한 걸 잊었다.

엄마한테 유심이 배송되는 시간 동안 전화가 끊기다는 얘기를 해준다는 걸 깜박했다ㅜㅜㅜ 내가 헬로 모바일로 갈아탈 때는 유심이 배송되고 후 개통을 하는 방식이라 엄마한테 미리 말해준다는 걸 까먹음ㅠㅠ 아니나 다를까 그날 저녁 엄마가 핸드폰이 안 된다며 고장난 거 아니냐며 승질을ㅜㅜㅜ 화가 날 법도 하지. 나였어도 열불났을 듯. 

 

 

sk 세븐 모바일 유심 빠른 배송!

 

sk 세븐 모바일 유심 배송

다음날 아침 바로 배송이 왔다. 우리 집이 우체국 인근이라 배송이 유독 빠른 건지 아니면 유심이라 빠르게 배송해주는 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배송이 빨리 와서 다행이었다.

유심 배송 봉투는 어르신들이 주운 폐지를 재활용 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왠지 감동. 

 

 

sk 세븐 모바일 가입 안내서

sk 세븐 모바일 배송물을 보자. 얼핏보면 카드 같이 생긴 멀티 유심과 sk 세븐 모바일 가입 안내서가 동봉되어 있다. 종이 한 장 덜렁 들어 있던 헬로 모바일이랑 약간 비교되지만 또 다를 게 생각해보면 너무 많은 종이를 사용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아무튼 가입 안내서에 친절하게 유심 배송 후 개통하는 법 멀티 유심 사용하는 법 등등이 나와 있다.

우리 어무니는 미리 개통을 하고 유심을 받았기 때문에 별다른 절차 없이 그저 핸드폰의 전원을 꺼주고 유심을 분리한 뒤 멀티 유심을 나노 유심으로 만들어주고 유심 핸드폰에 끼우고 전원 켜주기. 신호가 한 번에 잡히지는 않았고 두어 번 더 전원을 껐다 켜주니 신호가 잡혔다. 

 

 

 

유심 쉽게 빼는 법

 

유심 빼기

요즘은 이렇게 유심을 넣는 폰이 많지는 않을 테지만 그래도 나처럼 몇 년 만에 유심을 갈아야 하는데 유심이 좀처럼 빠지지 않아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유심을 빼기 위해 이쑤시개로 뒤쪽에서 밀어보기도 했는데 영 빠지지 않았다. 당황당황;; 인터넷에 유심 쉽게 빼는 법 검색까지 해 봤잖아.

테이프를 이용하면 1초면 해결 가능하다. 유심에 테이프를 살짝 붙이고 확 잡아 빼면 큰 힘 들이지 않고 바로 손쉽게 유심을 제거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