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코넛밀크 닭가슴살 카레 만들기

by 에바. 2020. 10. 20.
반응형

코코넛 밀크 카레 만들기 준비물

카레 만들기 준비물

카레를 만들어보자. 생애 처음으로 카레에 도전해보았다.

카레 만들기 준비물

카레 분말, 감자, 양파, 코코넛 밀크, 닭가슴살, 다진 마늘. 

생각보다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가 많지 않아서 좋았다. 기본 냉장고에 있는 것만으로도 가능. 양파와 닭가슴살은 길쭉하게 손질했다. 보통은 네모 모양으로 손질하지만 감자만 작은 깍둑설기 함.

 

 

카레 가루와 코코넛 밀크의 만남

너무 오래 전에 만들어서 비율이 기억나지 않아. 그 카레 분말 뒤에 보면 카레와 물 비율이 나와 있다. 그거보고 물대신 코코넛밀크로 대체했다. 코코넛밀크에 카레 가루가 잘 녹을 수 있게 저어저어. 

 

양파는 부드러운 식감과 단 맛을 내기 위해 카라멜 라이징 해준다. 원래 저것보다 더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 볶아 해야되는데 이 날 너무 배가 고파서 걍 저정도로 만족하고 감자와 다진 마늘, 닭가슴살을 넣어 주었다. 개인적으로 감자는 푹 익히는 걸 좋아해서 감자도 양파랑 처음부터 같이 볶아줄 걸 후회했다. 나름 작게 손질했는데도 잘 안 익더라고.

 

 

보글보글 코코넛 밀크 카레

감자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미리 준비해둔 코코넛밀크 카레물을 넣어주었다. 이제 잘 졸여주기만 하면 끝!

 

보글보글 코코넛밀크 카레 만들기

 

코코넛 밀크 카레 완성

처음 만든 카레였는데 나쁘지 않아. 물 대신 코코넛밀크를 사용하면 카레가 더 부드럽다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다ㅋㅋㅋ 내 손으로 처음 만든 카레라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거 같기도 하고. 그리고 흔히 사용하는 돼지고기 대신 훈제 닭가슴살을 사용해서 닭가슴살이 좀 질기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하나도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 식감이 좋았다. 

https://hellohello-01.tistory.com/16

 

생코코넛으로 코코넛 밀크, 코코넛 젤리 만들기

코코넛 밀크 만들기 코코넛 밀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코코넛 과육이 필요하다. 코코넛의 과육을 얻기 위해선 연장이 필요하고. 아무튼 생코코넛 까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고 �

hellohello-01.tistory.com

코코넛밀크는 수제로 만들 걸 사용함ㅋㅋㅋ 코코넛 밀크 그냥 사서 드세요. 

반응형

댓글